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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저스의 현상학적 이론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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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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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모든 행동은 궁극적으로 그들 자신의 능력을 증대시키고 그들 자신을 실현하려는 목적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로저스의 인간행동의 동기에 대한 기본가정이 인간행동의 未來(미래)지향성으로, 인간의 본질적 가치와 성장가능성에 대한 로저스의 신념에서 origin된 것이다. 부모가 자식이 이러이러한 일을 해야만, 또는 이러이러한 사람이 돼야만 사랑할 수 있다고
다.

이와 아울러 로저스(Rogers)는 인간을 통합적 존재로 규정하고 있다 이러한 로저스의 인간에 대한 전체주의적 관점은 그의 자아槪念에 잘 반영되어 있다. 작성에 있어 도움이 되시보고서 작성에 있어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인간은 자신이 받아들인 주관적 세계에 근거하여 행동한다는 것이다.
로저스의 현상학적 theory(이론)

자료명 : 로저스의 현상학적 이론 (2) 로저스의 현상학적 이론 (2)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즉, 모든 인간행동은 개인이 세계를 지각하고 해석한 결과이다.

로저스의 현상학적 이론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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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인간에게 이러한 자아실현의 경향성이 없다면, 현재의 현실이 고통을 야기할 것으로 지각됨으로써 이에 직면하기 위한 행동보다는 이를 회피하려는 행동을 선택하게 될 것이다.
설명
1. 무조건적 긍정적 존중




로저스는 오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인간은 기본적으로 자유로우며 자신의 행동에 책임지고, 합목적적이며, 합리적이고 건설적인 방향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未來(미래)지향적 존재라고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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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저스는 인간은 내적 긴장이 증가하더라도 자아실현을 위하여 그 고통을 감내하면서 행동한다고 주장한다. 로저스는 다른 현상학적 심리학자들과 마찬가지로 모든 인간에게 있어서 객관적 현실세계란 존재하지 않으며 주관적 현실세계만이 존재한다고 보고 있다. 그러므로 인간의 자아실현경향, 즉 未來(미래)지향성은 인간행동의 가장 기본적인 동기라고 할 수 있다.



로저스의 현상학적 이론 (2)에 대한 보고서 입니다. 이와 같이 로저스는 인간을 항상 전체성과 통합성을 향하여 발전해 가는 존재로 보고 있다. 그러나 모든 인간은 긴장과 고통을 감소시켜 내적 평형상태에 안주하려는 욕구보다는 내적 긴장이 다소 높아지더라도 성장과 발달을 추구하려는 욕구가 더 강하다. 작성에 있어 도움이 되시레포트 작성에 있어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로저스의 인간행동에 대한 기본 가정은 그의 주관적 경험론에 입각하고 있다. 로저스에 의하면, 인간은 유아의 미분화된 현상학적 장에서 출발하여, 자아槪念의 발달로 그 장이 자아와 environment(환경) 으로 분화되고, 각 개인이 자아일치성을 계속 추구하는 데서 발달의 최정점에 도달한다.


개념 정의,특징 특성,종류 유형

로저스는 누구나 다 사랑받고 존중돼야 한다고 본다. 따라서 이러한 선천적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조건들이 적절히 갖추어진다면 인간은 무한한 성장과 발전이 가능하다고 結論(결론)지었다.
명 : 로저스의 현상학적 이론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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