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 설명(관점)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22:32본문
Download :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 설명(관점).hwp
이들은 도덕성도 보상과 벌 그리고 觀察학습을 통해서 학습된다고 주장한다.
(1) 유혹에 대한 저항
도덕성의 중요한 지표 중의 하나는 개인이 들키거나 벌을 받을 가능성이 없을 때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얼마나 저항할 수 있는가이다. 또 도덕행동은 개인이 처해 있는 상황에 의해서 강하게 影響 받는다고 생각한다.
외적 감시가 없을 때 유혹에 저항하는 사람은 도덕규칙을 학습했을 뿐만 아니라 그 규칙을 지키고자 하는 동기가 내면화되었다는 …(To be continued )
다.
설명
도덕성,발달이론,사회학습이론적,설명,관점,도덕성,발달이론,기타,방송통신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 설명(관점) Bandura(1986)와 Mischel(1974) 같은 사회학습 이론가들은 주로 도덕성의 ..
Download :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 설명(관점).hwp( 94 )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 설명(관점) Bandura(1986)와 Mischel(1974) 같은 사회학습 이론가들은 주로 도덕성의 .. ,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 설명(관점)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기타방송통신 , 도덕성 발달이론 사회학습이론적 설명 관점 도덕성 발달이론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 설명(관점)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방송통신/기타
순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에 대한 사회학습theory(이론)적 說明(설명) (관점)
Bandura(1986)와 Mischel(1974) 같은 사회학습 theory(이론)가들은 주로 도덕성의 행동적 요소에 관심을 보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