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 中國 해외 직접 투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7:18본문
Download : 이마트 - 중국 해외 직접 투자.hwp
1992년 독립한 후, 독자경영 기반구축을 위해 사업다각화에 박차를 가하여 1993년 E-mart 창동점 개점을 처음 으로 신세계건설, 신세계푸드시스템, 신세계 인터내셔날, 신세계 I&C, 조선호텔 등을 사업부 및 관계사로 사세를 확장하여 경영하여 왔다. 작은 구멍가게가 대부분이고 큰길가에 연쇄점이 있던 것이 고작이던 china(중국) 에 신유통이 처음 등장한 것은 지난 1995년 까르푸가 1호점을 내면서부터다.
이마트 - 中國 해외 직접 투자
Download : 이마트 - 중국 해외 직접 투자.hwp( 78 )
이마트 상해점의 中國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分析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국내최초의 할인점인 E-mart는 국내 유통업계의 변혁을 가져왔고, 현재 수도권에 23개 전국에 21개점, china(중국) 에 1개점으로 확장하였으며 할인점 부문에서 시장점(長點)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제 E-mart사업부는 신세계의 주력사업부가 된 것이다. 그러나 불과 6년만에 신유통은 china(중국) 전역을 뒤덮기 처음 했다. 현재는 유통 을 중심으로 건설, 호텔, 정보통신사업부 등 4대 핵심사업군을 설정하여 지속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
신세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형태의 판매점을 도입하였는데 그것이 한국형 디스카운트 스토어인 E-mart였다.
Ⅱ. 투자 environment(환경)
1. china(중국) 의 유통·물류 現況(현황)
1) 유통現況(현황)
china(중국) 은 인구 13억의 거대시장으로 전세계 유수기업들이 앞다투어 진출하고 있다 1993년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로의 이행을 명확히 한 후, 자유시장과 소매업이 급속도로 발달하고 있으며, 기존의 국영상점 및 백화점도 사회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에 따라 변모되고 있다
china(중국) 에서는 대형 할인점과 마트를 ‘신유통`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E-mart는 7개의 백화점 점포와 더불어 신세계백화점의 양대 축을 구성하여 2001년 매출규모가 4조9천억원대로 5조에 육박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여 왔다. 레포트 준비에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기를 바라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이마트-중국해외직접투자 , 이마트 - 중국 해외 직접 투자경영경제레포트 ,
다. 레포트 준비에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기를 바라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Ⅰ. 서론
1. 이마트 선정동기
2. (주)신세계 이마트 intro
Ⅱ. 투자 environment(환경)
1. china(중국) 의 유통·물류 現況(현황)
2. 경쟁강도 분석
3. china(중국) 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
Ⅲ. 진출책략 및 성공요인
1. 이마트 상해점 개요
2. 진출상의 어려움
3. 이마트 경쟁우위 요소
4. 이마트 진출·성공 책략
5. 이마트 인사관리 책략
Ⅳ. 결 론
1. 신세계 기업의 성장 가능성
2. 신세계 성장에 따른 이마트의 미래
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해오다 1997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삼성그룹과의 독립인정발표가 있은 후, 유통전문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경제가 발달한 동부 연안은 물론이고 동북쪽 끝인 헤이룽장성의 자무스와 무단장, 서부의 란저우, 시닝, 우루무치, 북쪽으로는 네이멍구 자치구…(To be continued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이마트-中國해외직접투자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