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월드의 마케팅 strategy 성공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9:30본문
Download : 롯데월드마케팅전략.hwp
즉, 롯데월드는 종합관광, 유통, 여가, 스포츠, 문화의 복합단지이며, 현대인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세계적인 명소라 할 수 있고, 생활environment을 제공하는 도시속의 또 하나의 도시로 볼 수 있따
5. STP analysis
국내에 본격적인 테마파크의 시대를 열며 개원한 롯데월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로서 1995년 기네스북에 올랐으며 미국 일본 등 디즈니랜드와 함께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평가받고 있음. 16가지의 탈 것과 5가지의 구경거리, 35개의 음식점 과 31개의 매점이 있는 세계 최대의 실내 테마파크로 기네스북에 올라 있따 (미국 Forbes誌 세계 TOP 10 테마파크 선정)
www.kolec.co.kr
www.fnnews.com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고객만족을 넘어) - 이유재, 21 세기(世紀) 북스, 2007
서울시 文化(culture) 관광 상품 마케팅 방안 - 서울 시정 개발 연구원, 2002
6. 마케팅전략(戰略)
경영전략, 국제관광, 관광경영, 에버랜드





어뮤즈먼트 테마파크의 environment(환경) 연출이 관광객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에 관한 연구: 롯데월드를 중심으로 - 선현미, 숙명여대 디자인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3. 경쟁사analysis
2. 테마파크 environment analysis
순서
1. 롯데월드 intro
4. SWOT analysis
效果적인 테마파크 판매촉진방안에 관한 연구 - 이현룡, 1999
설명
www.yonhapnews.co.kr
[마케팅] 롯데월드의 마케팅 strategy 성공사례
www.everland.com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롯데월드마케팅전략.hwp( 88 )
www.lotteworld.com
테마파크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임영수, 1996
www.nso.go.kr
[참고자료(資料)]
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lotteworld.com www.everland.com www.nso.go.kr www.kolec.co.kr www.yonhapnews.co.kr www.fnnews.com 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고객만족을 넘어) - 이유재, 21세기북스, 2007 어뮤즈먼트 테마파크의 환경연출이 관광객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롯데월드를 중심으로 - 선현미, 숙명여대 디자인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테마파크의 이용 만족도에 관한 연구: 서울랜드와 롯데월드를 중심으로 - 최지남,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테마파크 홍보에 관한 연구: 외국의 선진 사례를 중심으로 - 김은정, 숙명여대 국제관계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서울시 문화관광 상품 마케팅 방안 - 서울 시정 개발 연구원, 2002 효과적인 테마파크 판매촉진방안에 관한 연구 - 이현룡, 1999 테마파크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임영수, 1996
롯데월드의 마케팅 strategy 성공사례에 대한 A+ 보고서
테마파크 홍보에 관한 연구: 외국의 선진 사례를 중심으로 - 김은정, 숙명여대 국제관계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테마파크의 이용 만족도에 관한 연구: 서울랜드와 롯데월드를 중심으로 - 최지남,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7. 향후 전략(戰略)
다.
롯데월드는 캐나다의 에드먼튼몰을 본떠서 만든 복합 문화 단지인데 호텔 롯데 월드, 롯데백화점, 롯데수퍼백화점, 전문 쇼핑몰, 스포츠센터, 민속관, 문화센터,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매직아일랜드 등 각 분야별로 다양한 부문들이 함께 존재한다. 1989년 7월 롯데월드는 21世紀 신 라이프스타일에 대비한 최첨단 서비스 산업을 선도하고, 다기능 future 지향적 도시 공간을 창출하며,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서 국가 이미지 고양과 외화획득을 도모한다는 목적 하에 “아름다운 future , 풍요로운 생활”이라는 이념을 가지고 잠실에 개관하였다. 그 중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대규모 실내 공원으로, ‘모험과 신비’를 주제로 한 탑승시설, 관람시설, 공연 program, 세계의 거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국·일본이 만든 디즈니랜드, 캐나다의 에드먼튼, 미국의 킹아일랜드 등과 비등한 규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