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약국의 딸들을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18:34본문
Download : 김약국의 딸들을 읽고_3219035.hwp
김약국의 고종사촌형 이중구는 가난한 집안 탓에 소목 일을 하지만, 기상이 꼿꼿한 사람이다.
김약국의딸들
김약국의 딸들을 읽고 작성한 감상문 입니다. 그는 다섯 딸들의 비극을 지켜보면서도 아무것도 할 수 없었고, 이미 그 오래전 비극의 시초인 어머니의 죽음도 겪었다.김약국의 딸들을 읽고쓰기
Download : 김약국의 딸들을 읽고_3219035.hwp( 45 )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김약국의 딸들을 읽고쓰기 작성한 report 입니다.김약국의딸들 , 김약국의 딸들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사실 이 이야기에서 모든 비극의 결정체는 김약국이다.
그러나 이 이야기에는 김약국네와는 다른 삶이 존재한다. 그는 그의 뜻대로 살았던 적이 거의 없었다. 나는 책을 읽어나가면서 이러한 김약국에 대한 연민이 생겼는데, 이러한 비극을 겪어나가면서 아버지로써, 아들로써,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그의 속이 편하지만은 않았을 것이다. 한일합방 전후로 어지러운 세상과 마주한 그는 그 당당한 조선의 선비 기상을 바탕으로 책을 덮어버렸다. 그의 이치에 어긋나고 마음에 내키지 않는 일은 절대로 하지 않는 강건한 성격…(To be continued )
다. 근대화의 흐름을 타고 거대한 자본가로 거듭나기 위하여 벌인 어장사업은 보기 좋게 망한데다가, 여러 번 떠나려 시도했던 통영은 떠나지 못한 채로 암으로 숨을 거두고 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