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발달과 環境(환경) 및 여자청소년의 발달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23:49
본문
Download : 청소년의 발달과 환경 및 여자청소년의 발달과정.hwp
청소년의 발달과 環境(환경) 및 여자청소년의 발달과정
청소년의 발달과 環境(환경) 및 여자청소년의 발달과정
설명
순서




청소년의 발달과 환경 및 여자청소년의 발달과정 , 청소년의 발달과 환경 및 여자청소년의 발달과정자연과학레포트 , 청소년의 발달과 환경 및 여자청소년의 발달과정
Download : 청소년의 발달과 환경 및 여자청소년의 발달과정.hwp( 25 )
靑少年(청소년) 의 발달과 환경 및 여자靑少年(청소년) 의 발달과정
목차
Ⅰ. 여자靑少年(청소년) 의 발달과정
1. 여자靑少年(청소년) 의 발달과정
2. 발달과定義(정이) 남녀차이와 靑少年(청소년) 복지
Ⅱ. 靑少年(청소년) 의 발달과 환경
1. 靑少年(청소년) 의 발달경로
2. 발달과 適應(적응)유연성
3. 발달과定義(정이) 보호요인
4. 발달과定義(정이) 위험요인
*출처
I. 여자靑少年(청소년) 의 발달과정
Freud와 Erikson의 발달理論은 발달을 대상으로부터의 분리, 개별화로 보는 분리론적
시각을 가지고 있어 남성의 발달피정을 說明(설명) 하기에는 적합하지만 초기 대상관계에서 비롯
된 관계 중심의 여성발달을 說明(설명) 하기에는 적절하지 못하다. 특히 여성의 자아정체감이 남
성과의 결혼으로 인해 이루어진다는 Erikson(1968)의 주장은 여성의 자아정체감 발달을 남
자의 자아정체감의 종속적 관념으로 이해한 것으로 여성의 자아정체감을 이해하는 데는 한
계가 있다아 나아가 분리론적 시각이 아동이 어렸을 때부터 부모로부터 떨어져 분리된 침대
속에서 잠을 자고, 아동을 돌볼 때도 앞에서 안아 돌보는 서구사회에 적합할 수는 있어도,
어렸을 때부터 부모와 같은 이불 속에서 자면서 부모의 등에 업혀 지내는 동양권 文化나 타
文化권에서는 이러한 시각을 그대로 수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Stigler et al., 1990).
분리론적 시각에서의 인간발달理論은 개인의 성취를 강조하고 독립성을 높게 평가하는
반면, 남성과 여성의 발달 및 자아정체감은 분리(separation)와 관계(relation)라는 서로 다른 형태로 형성된다고 주장한다(Gilligan, 1993; Kail & Cavanaugh, 2000). 따라서 분리론적 시각은 남성의 분리 特性만을 중심으로 인간의 발달과정을 說明(설명) 하고 있으므로 관계 중심의 여성의 발달피정을 說明(설명) 하기는 어려움이 있다아 대상관계理論(objective relationship theory)에서 볼 때, 남성과 여성의 정체감은 서로 다르게 형성된다
즉, 남아는 주양육자…(To be continued )
레포트/자연과학
청소년의,발달과,환경,및,여자청소년의,발달과정,자연과학,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