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비교표 / 행동·인주·구성주의 비교 행동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18:15
본문
Download : [교육학] 행동주의-인지주의구성주의 비교표.hwp
Download : [교육학] 행동주의-인지주의구성주의 비교표.hwp( 62 )
[교육학]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비교표 / 행동·인주·구성주의 비교 행동주
![[교육학] 행동주의-인지주의구성주의 비교표-1048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8/%5B%EA%B5%90%EC%9C%A1%ED%95%99%5D%20%ED%96%89%EB%8F%99%EC%A3%BC%EC%9D%98-%EC%9D%B8%EC%A7%80%EC%A3%BC%EC%9D%98%EA%B5%AC%EC%84%B1%EC%A3%BC%EC%9D%98%20%EB%B9%84%EA%B5%90%ED%91%9C-1048_01.gif)
![[교육학] 행동주의-인지주의구성주의 비교표-1048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8/%5B%EA%B5%90%EC%9C%A1%ED%95%99%5D%20%ED%96%89%EB%8F%99%EC%A3%BC%EC%9D%98-%EC%9D%B8%EC%A7%80%EC%A3%BC%EC%9D%98%EA%B5%AC%EC%84%B1%EC%A3%BC%EC%9D%98%20%EB%B9%84%EA%B5%90%ED%91%9C-1048_02_.gif)



레포트 > 기타
행동·인주·구성주의 비교 행동주의인지주의구성주의철학적 배경 객관주의 객관주의 구성주의(주관주의)패러다임 교수 (teaching instruction) 교수-학습 학습(learning)학습의 定義(정이) 학습자의 외부環境의 조성에 따른 학습자의 행동의 변화 학습자의 이해를 통한 학습자의 인지구조의 변화 학습자 개개인이 직접 경험함으로써 의미를 파악하고 주관적으로 구성하는 것수업목적-바람직한 행동변화 유도 -정보 제시자-새로운 정보의 기존 -인지구조에의 연결활동을 촉진-학습環境 조성자학습자관 環境적 자극에 反應(반응)하는 수동적 인간 외현적 정보를 내재적으로 처리하여 인지구조를 변화시키는 적극적 인간 環境과 상호작용하여 의미를 구성하는 능동적 인간관학습의 생성 자극과 反應(반응)의 연결 및 강화 정보의 입수, 조직, 저장 및 인출활동 강조 개인 경험에 근거한 세계에 대한 새로운 의미 강조학습의 effect 요인 자극 및 反應(반응)의 체계적 배열과 자극 시점의 결정 정보처리활동을 촉진시키는 학습자의 정신적 활동 강조 상황적 맥락, 학습 주체인 인간의 학습활동과 학습대상인 지식의 역동적 상호작용기억의 역할-기억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망각 방지를 위한 반복적 연습과 복습 강조-세계의 객관적 재현 -정보의 effect적 조직 및 스키마의 인출-세계의 주관적 구성 -지속적으로 구성 중에 있는 잠정적 기억과 유연한 지식의 맥락화전이 일반화의 결과 정보의 유의미한 조직 학습처리해야할문제의 맥락화effect적인 학습형태 변별, 사실의 기억, 관념의 획득 및 일반화, 적용 문제해결, 정보처리, 추론 복잡하고 비구조화 된 학습처리해야할문제 및 문제영역교수-학습 책략 외현적 교수책략 학습자 내적 사고책략, 교수자의 부호화 책략, 정보처리 책략 학습環境의 조성 및 상황적 맥락과 실제 처리해야할문제 제공 행동주의인지주의구성주의교수설계와의 관련-觀察 측정(measurement) 가능한 행동 목표(goal) 및 준거 지향 평가 -학습자의 선수지식 및 출발점 행동진단을 위한 학습자 分析(분석) -수업내용의 계열성 -강화를 통한 보상 체제 및 즉각적 피드백-...
행동·인주·구성주의 비교 행동주의인지주의구성주의철학적 배경 객관주의 객관...
교육학 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비교표 / 행동·인주·구성주의 비교 행동주
행동·인주·구성주의 비교 행동주의인지주의구성주의철학적 배경 객관주의 객관...
순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