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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M&VRM(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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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4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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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M와 CRM
Executive Summary

이 보고서는 고객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DBM과 고객의 욕구를 고객 집단이 아닌 고객 개개인으로 개별화, 개체화하여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획기적으로 improvement(개선)시켜주는 CRM에 대하여 알아보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따

CRM은 e-비지니스, 제조, 금융, 유통업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따 이러한 CRM은 요즘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이 고객과의 독특하고, 개별적이며,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등장하게 되었다. DMB 및 CRM을 통해서 성공한 事例로는 LG 홈쇼핑이나 SK텔레콤이 있고, 실패한 事例로는 디자인 하우스가 있따 CRM의 추진 전술은 첫 번째, 고객 전술을 먼저 수립한 후에 CRM을 구축하라. 두 번째, 조직 정비 후에 CRM을 가동하라. 세 번째, CRM 초기에 필요 이상의 기술에 투자하지 마라. 네 번째, 고객관리 활동이 스토킹이 되지 않도록 유의하라 이렇게 4가지로 요약된다
Ⅰ. 서론

1. Definition
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MB: Data Base Marketing)
고객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하고, 구축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전술적으로 활용하여 고객 개개인과의 개별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직접적인 판매나 反應(반응)을 유도할 수 있따 또한, 장기적인 일대일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마케팅 전술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활동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따 초보적인 단계는 데이터 웨어하우스(Data Warehouse; DW)를 구축하지 않고 원천 data(資料)만을 가지고 마케팅 하는 수준이지만, `DW`를 구축하고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단계를 거치게 되면 흔히 고객 관계 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로 발전하게 된다

2) 고객 관계 관리(CRM: Customer Re…(省略)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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