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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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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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marketing 노력으로 콜라시장의 틈새를 공략하였지만 오랜 시간동안 콜라로서 최고의 이미지를 유지해온 코카콜라와 그 뒤를 잇는 펩시를 이기는 것은 처음부터 불가능한 일이었을 지도 모른다. 실물경기가 예전 수준을 회복함에 따라 애국심에 호소하는 전략(戰略) 으로는 더 이상 구매자에 소구할 수 없게 되었고 815콜라의 시장침투에 긴장한 외국음료…(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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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론프로젝트
다.
우리 경제가 IMF체제로부터 벗어나면서 815콜라의 시장점(長點)유율은 점차 떨어졌다. 이는 당시 IMF로 인해 고취된 애국심과 815의 marketing 전략(戰略) 이 적절하게 맞아떨어진 것이다. 국내 기업에서 출시하는 콜라는 처음 시장에 introduce될 당시에만 반짝 주위를 끌 뿐,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은 다시 코카콜라나 펩시를 찾는다. 콜라독립 815가 바로 그것인데 815라는 새로운 콜라는 코카콜라나 펩시콜라에 비교하여도 전혀 뒤질 것 없는 품질과 애국심에 호소하는 초반 marketing 전략(戰略) 을 통하여 순식간에 국내 콜라시장의 13%까지 점유율을 높여나 갈 수 있었다.(사진 첨부)
광고론의 프로젝트 내용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콜라를 마실 때 코카콜라를 가장 우선적으로 찾는 것이 현실이고 만일 코카콜라가 아니라면 펩시를 찾는다.(사진 첨부)광고론프로젝트 , 광고론 프로젝트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 개요(Introduction)
Ⅰ. 연구개요 및 배경
Ⅰ-ⅰ. 개 요
시중에 출시된 수많은 음료제품 가운데 콜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즐겨 마셔지는 대표적인 음료수라 할 수 있따 이미 콜라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사랑 받는 음료가 되었다. 이것은 이미 해태음료의 콤비콜라, 일화의 탑씨 콜라 등에서 경험한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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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론의 프로젝트 내용 입니다.
코카콜라, 펩시콜라 그리고 콤비콜라 등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대부분의 콜라들은 모두 외국 업체에 비싼 로열티를 지불하고 생산·판매된다 하지만 지난 1998년 4월에 이런 일방적인 콜라 시장에 도전하는 새로운 국산 콜라가 우리들 앞에 처음 선을 보였다. 이 때문에 콜라전쟁이란 말이 생겨날 정도로 콜라시장에서 여러 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따 하지만 콜라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는 코카콜라의 성벽은 무척이나 높고 견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