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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경영학- 제품 수명 주기理論(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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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0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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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수명주기는 일반적으로
① 제품이 시장에 처음 출시되는 도입기
② 매출액이 급격히 증가하는 성장기
③ 제품이 어느 정도 소비자들에게 확산되어 성장률이 둔화되는 성숙기
④ 그리고 매출이 감소하는 쇠퇴기의 4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characteristic(특성)과 전략(strategy)

① 도입기 - 도입기에는 소비자들의 신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낮고 기존제품의 구매로부터 형성된 소비습관의 저항에 의해 완만한 매출증가를 보이며 그 기간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도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인스턴트커피, 냉장오렌지주스, 이동전화 등도 상당기간 동안의 도입기를 거쳤다. 신제품이 출시된 후의 진화과정을 설명(說明)하는데 유용한 analysis틀이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PLC)이다. 신제품이 출시된 후의 진화과정을 설명(說明)하는데 유용한 analysis틀이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PLC)이다. 제품수명주기는 하나의 제품이 시장에 나온 후 성장과 성숙과정을 거쳐 결국은 쇠퇴하여 시장에서 사라지는 과정을 말한다.[경영,경제]경영학- 제품 수명 주기理論(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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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제품 수명 주기 theory(이론)(Product Life Cycle)

목 차

Ⅰ.제품수명주기의 concept(개념)

Ⅱ.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characteristic(특성)과 전략(strategy)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4. 쇠퇴기

5.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characteristic(특성) marketing 목적 marketing 전략(strategy) 요점

ⅲ.제품수명주기의 한계

ⅳ.여러 형태의 제품 수명주기

ⅴ.제품수명주기 theory(이론)의 事例

ⅵ.참고 및 bibliography
제품수명주기의 concept(개념)

- 매년 수많은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으나 이들 중 대부분은 흔적없이 사라지고 있다 일단 신제품이 출시되면 그 제품은 시장 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라는 물결을 타게 된다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가 변함에 따라 보다 나온 신제품이 기존제품을 대체하게 되는 것이다.

▶ characteristic(특성)

1) 도입기는 하나 또는 소수의 제품으로 시장이 구성되므로 경쟁자가 거의 없고, 판매량은 매우 낮다. 제품수명주기는 하나...

제품 수명 주기 theory(이론)(Product Life Cycle)

목 차

Ⅰ.제품수명주기의 concept(개념)

Ⅱ.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characteristic(특성)과 전략(strategy)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4. 쇠퇴기

5.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characteristic(특성) marketing 목적 marketing 전략(strategy) 요점

ⅲ.제품수명주기의 한계

ⅳ.여러 형태의 제품 수명주기

ⅴ.제품수명주기 theory(이론)의 事例

ⅵ.참고 및 bibliography
제품수명주기의 concept(개념)

- 매년 수많은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으나 이들 중 대부분은 흔적없이 사라지고 있다 일단 신제품이 출시되면 그 제품은 시장 environment(환경) 의 alteration(변화) 라는 물결을 타게 된다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가 변함에 따라 보다 나온 신제품이 기존제품을 대체하게 되는 것이다.

2) 막대한 R&D(Research and Development)비용, 유통망구축…(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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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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