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산업디자인 - 그리드 시스템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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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6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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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페이지 그리드가 마음에 든다면 유저는 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회사의 로고를 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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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그리드 디자인과 유저의 시선 이동
웹페이지가 웹브라우저에 로딩되는 순간 우리는 뒤로가기 버튼을 클릭할까 말까 하는 갈등을 합니다. 그리드는 유저가 웹페이지에 접속하는 순간 수초 이내에 한눈에 들어오는 웹페이지의 레이아웃입니다. 그리고 그 격자에 맞춰 이미지를 제작합니다. 이 때부터 웹페이지에 있는 정보를 찾게 되는 것인데... 무의식 중으로 회사의 CI를 보는 것은 정보에 대한 신뢰를 결정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레이아웃은 디자인된 결과물을 의미하고 그리드는 레이아웃을 만들어가는 괴정 즉 시스템 또는 프로세스라보면 됩니다. 이러한 디자인을 그리드 디자인이라합니다. 다음 그림은 격자에 웹페이지의 아웃라인을 디자인한 것입니다. 정보에 대한 신뢰성 결정은 현재 웹페이지에 계속 머무를…(省略)
[사회과학] 산업디자인 - 그리드 시스템에 관해
설명
다.
오늘 강좌에서 이야기할 그리드 디자인이란 바로 격자들을 어떤 모양으로 디자인 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 엉성한 느낌이 바로 그리드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포토샵과 같은 그래픽 툴에보면 [Grid]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면 화면에 격자(모눈)가 표시됩니다.[사회과학] 산업디자인 - 그리드 시스템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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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드 시스템
오늘 진행할 내용은 웹페이지의 그리드 디자인입니다. 그건 다름아닌 웹페이지에서 느껴지는 분위기 때문이죠. 접속한 웹페이지에서 뭔가 엉성한 느낌을 받게 되면 바로 페이지를 빠져나옵니다. 따라서 웹페이지에 담겨진 정보의 내용을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일상에서는 그리드라는 말을 쓰는 것보다 레이아웃이라는 말을 많이 씁니다. 왼쪽 그림은 접속할 때 웹브라우저에 표시되는 페이지이고 오른쪽 그림은 이 페이지에 대한 그리드 시스템입니다. 그리디 디자인을 통해 격자의 영역이 지정되고 이 영역에 컨텐츠가 배치 되는 것입니다.
다음 웹페이지는 메크로미디어 사의 한 제품에 대한 설명(說明)을 하고 있는 페이지입니다. 그래서 그리드 시스템(Gride System)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