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이용한 수열ㆍ극한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23:10
본문
Download : 컴퓨터를 이용한 수열ㆍ극한학습.hwp
평소 생활에서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큰 접근성과 함께, 보다 비주얼한 LOGO나 DGS를 통해 구성주의 컴퓨터를 (수학) 교육에서 바라볼 때 그 것을 통해 learning 이 일어나게 하는 環境인 microworld로 보는 관점. LEARNING 과 THINKING 을 강조하는 constructionism 이다.
수열이란 어떤 일정한 법…(drop)
본 資料느 컴퓨터를 이용한 수열ㆍ극한학습을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 평소 학생들에게 있어서 누리망 서핑이나, 게임을 위해 활용되는 컴퓨터는 핸드폰만큼이나 많이 접하게 되는 도구일 것이다. 수열의 극한에 있어서 어떤 오concept(개념)들이 발생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그 오류의 수정대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보려 했으나, 몇몇 사람들과 이야기 해 본 결과, 수열에 대한 막연한 공포심이 있는 학생들이 많았고, 본인 역시 오류의 수정보다는 조금 더 부드러운 방식으로 수열과 극한의 concept(개념)에 대해 접근시켜주고 싶은 열망이 강해서 약간 주제가 수정되었음을 밝힌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컴퓨터를 통한 학습으로, 학습자 스스로 수열의 concept(개념), 체계를 익히고 나아가 수열의 극한 등을 인지적으로 느낄 수 있게 보려는 시도를 해보도록 하겠다.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컴퓨터를 이용한 수열ㆍ극한학습.hwp( 96 )
수학교육과2002-
본 자료느 컴퓨터를 이용한 수열ㆍ극한학습을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대학교를 다니면서, 여러 경험들 (과외 아르바이트, 교생 실습, 연구 학습) 을 토대로 더욱 깊이 있는 교수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해 나가야 하는 사범대생으로써 이번 1학기에 들었던 ‘컴퓨터와 수학교육’ 수업을 통해 컴퓨터라는 좋은 도구를 접할 수 있었다.수학교육과2002- , 컴퓨터를 이용한 수열ㆍ극한학습사범교육레포트 ,
컴퓨터를 이용한 수열ㆍ극한학습






설명
다.
1. 서론
2. 본론
3. 결론
1. 서론
사범대학을 다니는 본인에게는, 보다 효율적이고 학습자 스스로가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교수방법을 배우고 연구하는 것이 가장 큰 공부이자 처리해야할문제이다.
를 실현해 나갈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기에 앞으로의 수학 교육이 새롭게 자리 매김 하는 과정에서 컴퓨터를 통한 수학교육 역시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2. 본론
본 연구를 위해 주위의 친구들에게서 발견된 事例와, 논문을 참조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열의 극한과 급수의 합에 대한 오concept(개념)과 오류분석에 관한 연구, 노수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