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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D 모니터 화면비율 16대9 증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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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2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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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대9 화면비율 모니터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영상을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다는 소비자와 제조단가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제조사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졌기 때문으로 analysis된다 풀HD로 알려진 1080P 콘텐츠를 감상할 때 16대10 비율의 모니터는 영상 위아래로 검은 영역이 생기지만 16대9는 빈 공간 없이 정확하게 들어맞는다. 이에 따라 22인치 모니터라도 1080P 소스의 콘텐츠를 감상할 때는 16대9 화면비율이 더 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따


 다나와 LCD모니터 담당 천승환 매니저는 “16대9는 풀HD 기준으로 제작된 동영상 감상에 최적화된 비율”이라며 “물론 가로 길이가 넓은 만큼 누리망 창 두 개를 나란히 띄워 놓을 수도 있지만 웹서핑, 문서작성이 주 용도라면 4대3이 나을 수도 있으므로 자신의 용도에 맞춰 모니터 비율을 골라야 한다”고 말했다. LCD 모니터 가운데 16대9 화면비율 제품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따
 실제 다나와 LCD 모니터 인기순위 톱3에는 16대9 제품이 2개나 포진해 있따

 지난해 12월 16대10과 16대9 화면비율 점유율이 81.84%와 5.74%였지만 올해 2월에는 73.99%와 15.32%를 각각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6대9 화면비율 점유율이 3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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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석기자 dskim@etnews.co.kr

LCD 모니터 화면비율 16대9 증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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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조사도 삼성·LG전자 등 4개 업체에 불과했지만 지난 2월부터 20여 개 업체가 앞다퉈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따
 제조사 입장에서도 같은 인치의 LCD 모니터 패널을 절단할 경우 50㎝ 가량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생산 효율화 측면에서 큰 이익이 있어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 양산에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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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D 모니터 화면비율 16대9 증가세


 17일 온라인(online)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LCD 모니터 시장에서 지난해까지 화면비율 16대10이 대세를 이뤘지만 올 들어 16대9 비율이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따 이에 따라 지난달부터는 제조 및 판매업체들도 대폭 늘어나고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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